인사말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안녕하십니까?

2020년 광고산업의 결실인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작품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올 한해도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현장에서 애쓰셨던 광고인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출품된 2,700여 편 작품들 가운데 총63명의 예심심사위원과 본심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시선 아래 최종 수상작 68편이 영예의 주인공으로 뽑혔습니다.

다른 어느 해보다도 올해 광고는,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우울한 마음에 위로와 격려를 보내고, 치열한 의료 현장과 안타까운 사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우리 주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수상작에는 올바른 사회의 가치를 창출하고 전파하려는 공익적 작품들이 선전하여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시상식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수상자들이 시상식에서 함께 수상의 영광을 누리며, 웃고 포효했던 모습들을 이번에는 볼 수 없어 무척이나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작품 온라인 전시를 통해 여러분들의 크리에이티브가 영원히 기억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주옥같은 광고들로 한국광고계를 이끌어 나가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모든 수상자분들께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 김낙회 배상